과학

아주대, 6G를 위한 저궤도 위성통신 기술 개발 시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26 00:44 댓글 0

본문

 아주대 6G를 위한 저궤도 위성통신 기술 개발 시동

 newspaper_43.jpg



1. 아주대학교 전파연구센터가 6G 모바일 통신을 위한 저궤도 위성통신 기술 개발에 착수한다.
2. 연구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최대 47억원 규모의 지원을 받아 차세대 통신 기술 개발에 나선다.
3. 저궤도 위성은 통신 전파 지연시간을 단축시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6G 통신 환경에 적합하다.

[설명]
아주대학교 전파연구센터(RRC, Radio Research Center)가 6G 모바일 통신을 위한 저궤도 위성통신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해당 센터는 최대 47억원에 이르는 국가 지원을 받아 세계적인 통신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6G 환경에서 필요한 고속·신뢰성 통신 기술을 완성하고, 김재현 전파연구센터장은 이를 통해 아군인 연구 인력 양성과 세계적인 기술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용어 해설]
- 6G: 5G 이후의 다음 세대 이동통신 기술로, 초고속 데이터 전송과 저지연 통신을 특징으로 하는 기술.
- 저궤도 위성통신: 지구와 가장 가까운 고도에서 운용되며 통신 전파 지연시간을 최소화시켜 고속 통신을 가능케 하는 위성 통신 기술.

[태그]
#6G #통신기술 #아주대 #위성통신 #저궤도 #모바일통신 #연구센터 #통신처 #빅데이터 #기술개발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