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AI를 활용한 중대분자 신약 개발, GIST가 거점 센터 구축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27 02:01 댓글 0

본문

 AI를 활용한 중대분자 신약 개발 GIST가 거점 센터 구축

 newspaper_25.jpg



1. 광주과학기술원(GIST)이 AI를 활용한 중대분자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센터를 개소하고, 글로벌 거점 센터 구축에 나선다.
2. 기존의 저분자 또는 대분자 의약품과는 다른 중대분자 영역의 신약을 개발하는 새로운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3. 약 500억원 예산을 투자해 혁신 신약 개발을 목표로 하며,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설명]
광주과학기술원(GIST)이 중대분자 영역을 개척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센터를 성공적으로 개소하고, 혁신 신약 개발의 글로벌 거점 센터 구축에 돌입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10년간 약 5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중대분자 영역의 신약을 개발하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치료제 개발 분야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GIST는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협력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신약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용어 해설]
- 중대분자: 저분자와 대분자 의약품 사이에 위치한 분자로, 저분자보다는 크고 대분자보다는 작은 분자를 가리킨다.
- 인공지능(AI): 인간의 학습능력과 추론능력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모방한 기술이며, 복잡한 계산과 판단을 수행할 수 있다.

[태그]
#AI #의약품개발 #중대분자 #신약 #연구센터 #GIST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인공지능 #약물개발 #글로벌거점 #협력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