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산업 위기, 콘텐츠 사용료 개선이 필요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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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27 02:05 댓글 0본문
1. 국내 유료방송 사업자 중 11개사가 모두 적자를 기록함.
2. 유료방송의 영업수지 악화로 콘텐츠 시장도 영향을 받을 우려.
3. 케이블TV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정책 논의가 이뤄짐.
[설명] 국내 케이블TV 산업에서 적자를 기록하는 사업자가 늘면서 콘텐츠 사용료 개선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를 향한 논의가 26일 광주에서 열린 케이블TV 기획세미나에서 이뤄졌는데, 이를 통해 미래에 방송시장이 직면할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케이블TV 업계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정부 정책 및 제도 개선이 필수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입장입니다.
[용어 해설]
-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 전체 케이블TV 사업을 종합적으로 운영하는 사업자.
- ARPU(평균수익율): 가입자당 평균 매출이 의미하는 용어로, 유료방송 업계에서 중요한 지표 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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