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CEO 간담회, 유상임 장관 "통신비 부담 완화와 불법 스팸 대책 강조"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14 11:54 댓글 0본문
1. 과기정통부 장관 유상임이 통신 3사 CEO들과 간담회를 열었음.
2. 통신비 부담 완화와 불법 스팸 대책을 주문했으며, AI 등 미래 성장 동력에 대한 투자를 요구함.
3. LTE 요금 역전, 선택약정 문제의 해결을 촉구하고, 알뜰폰 경쟁력 강화를 요청함.
4. 불법 스팸 관련하여 책임 있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유소년의 불법 스팸 노출 최소화 방안을 제안함.
5. AI 투자 동향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으며, 세계 최고 수준 경쟁력을 보유한 통신업계가 국민 만족도 측면에서 최고의 산업이 되길 기대함.
[설명]
과기정통부 장관 유상임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CEO들과 간담회를 열어 통신비 부담 완화와 불법 스팸 대책을 주문했습니다. 통신 3사는 LTE 요금 역전, 선택약정 문제의 해결, 알뜰폰 경쟁력 강화 등에 협력을 요청받았습니다. 불법 스팸 관련하여 유소년의 노출 최소화를 위해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AI 투자 동향과 미래 성장 동력에 대한 투자를 당부하며, 통신업계의 국민 만족도 측면에서의 발전을 기대했습니다.
[용어 해설]
- LTE: Long-Term Evolution의 약자로 이동 통신 시스템의 4세대(Long-Term-Evolution) 기술 표준을 의미합니다.
- 알뜰폰: 기존 통신사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각종 할인 혜택이 있는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드키를 의미합니다.
- AI: Artificial Intelligence의 약자로, 인공 지능이라고도 불리며, 기계가 사람의 지능적인 작업을 수행하도록 하는 기술을 가리킵니다.
[태그]
#Communication3사 #과기정통부 #불법스팸 #통신비부담 #AI투자 #LTE요금 #알뜰폰경쟁 #유소년보호 #감사발표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