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스페이스X의 위성 통신 시장 독점…국내 대응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20 20:44 댓글 0

본문

 스페이스X의 위성 통신 시장 독점…국내 대응은

 newspaper_55.jpg



1.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가 낮은 발사 비용과 막강한 위성 수로 저궤도위성 시장 독보적 위치 확보.
2. 국내 통신 3사는 스타링크와 제휴해 서비스 준비.
3. 세계 각국은 저궤도 위성통신에 투자해 미국 스페이스X와 경쟁.
4. 전문가들은 국가 차원의 위성통신 인프라 계획 마련 및 협력체계 구축이 시급하다고 지적.

[설명]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가 저궤도위성 시장을 지배하며 6G 시대의 필수 통신 인프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스타링크를 운영하는 스페이스X는 발사 비용을 크게 낮춰 4만2000개의 위성을 계획하고 있으며, 국내 통신사는 스타링크와 제휴를 통해 시장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한편, 중국, 유럽연합 등 세계 각국은 국가 차원의 저궤도 위성통신망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미국 스페이스X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국내 위성통신 시장의 확보와 국제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저궤도위성 : 지구 주변에 고도 300~1500㎞에 위치하는 위성으로, 통신 등에 이용되는 위성.
- 6G : 5G 이후의 통신 기술로, 더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지향하는 기술.
- 스타링크 : 스페이스X가 운영하는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태그]
#SpaceX #위성통신 #4만2000개위성 #6세대이동통신 #국제협력 #저궤도위성망 #통신산업 #국가안보 #스타링크 #미국 #중국 #유럽연합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