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송 산업, 위기 속에서의 전환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28 01:23 댓글 0본문
1. 국내 방송 미디어 시장이 위축되며 콘텐츠 제작환경 악화
2. OTT 시장 포화로 콘텐츠 제작비 급증, 드라마 제작 편수 급감
3. 방송 광고 규제 유형의 단순화를 주장하는 사례 발생
4. 국내 방송사 소유 규제와 유럽연합 DSA 도입 방안 논의
[설명]
한국 방송 산업이 위기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에서 방송 관련 전문가들이 방송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도설계 및 콘텐츠 무결성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국내 방송 미디어 시장의 위축으로 인해 규제 완화 등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OTT 시장의 포화와 콘텐츠 제작비 증가로 인해 방송 산업이 전환점에 서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방송 광고 규제의 단순화를 주장하는 발언과 국내 방송사 소유 규제, 유럽연합 DSA 도입 방안 등이 화두에 오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용어 해설]
1. 광고 시장 포화: 광고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여 광고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
2. OTT(Over-The-Top): 인터넷을 통해 제공되는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3. DSA(Digital Services Act):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규제를 다룬 유럽연합의 법
[태그]
#KoreanBroadcastingIndustry #방송시장 #콘텐츠제작 #OTTServices #방송광고 #DSA #디지털서비스법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