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AGF 2024'에서 창작생태계 지원 및 서브컬처 활성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08 14:05 댓글 0본문
1. 스마일게이트 여승환 이사는 'AGF 2024'에서 스토브 인디의 역할 및 서브컬처 활용의 중요성 강조.
2. 'AGF 2024'에는 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서브컬처 게임 라인업 7종이 전시됨.
3. 윤태진 팀장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의 매력과 IP 확장에 대한 전략을 설명.
4.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 인디를 통해 다양한 서브컬처 게임을 소개하며 플랫폼의 독점 출시작 발표.
5. 스토브는 자율 입점 플랫폼으로 다양한 장르와 창작자들의 게임이 입점 가능.
[설명]
스마일게이트는 'AGF 2024'에서 창작생태계 지원과 서브컬처 게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여승환 이사와 윤태진 팀장은 서브컬처의 중요성과 스토브 인디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는 전략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국내외 창작자들의 창의력을 지원하고 서브컬처 콘텐츠의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다.
[용어 해설]
1. 서브컬처: 주류 문화에서 파생된 소수의 공동체가 공유하는 부분적인 문화로, 특정 이해관계나 특수 관심사에 기반을 둔 형태의 문화.
2. 연애 시뮬레이션: 플레이어가 게임 속 캐릭터와 가상으로 연애하며 상호작용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3. IP: 지적재산권으로 보호되는 원산지 상표, 기술, 문학작품 등의 유형.
4. 독점 출시작: 특정 플랫폼에서만 출시되는 게임으로, 해당 플랫폼의 독점적인 서비스를 통해 배포됨.
[태그]
#Smilegate #AGF2024 #서브컬처 #창작생태계 #서울게임페스티벌 #스토브인디 #게임출시 #연애시뮬레이션 #독점출시 #게임플랫폼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