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시장 성장, 유료방송 대체효과 심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14 17:47 댓글 0본문
1. OTT 서비스 매출 증가, 방송사업 매출 감소
2. OTT 이용률 꾸준히 상승, 다중구독 활발
3. 유료방송 대체효과 강조, 콘텐츠 차별화 중요시
[설명]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성장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OTT 서비스 매출은 증가세를 보였으나 전체 방송사업의 매출은 감소했습니다. OTT 이용률은 꾸준히 상승하면서 다중구독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으며, 방송통신위원회는 앞으로 OTT의 콘텐츠 차별화와 스포츠 독점중계, 실시간 방송확대 등을 통해 유료방송 대체효과가 더욱 강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1. OTT(Over-the-Top) :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2. 다중구독 : 여러 개의 OTT 서비스를 동시에 구독하는 것
[태그]
#OTT #유료방송 #콘텐츠 #다중구독 #방송통신위원회 #매출증가 #콘텐츠차별화 #스포츠독점중계 #실시간방송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