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만화·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음악 이용자 조사 결과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16 11:03 댓글 0본문
1. 2024년 이용자 조사 결과 발표
2. 만화·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음악 이용 빈도 변화
3. 10~20대의 만화, 웹툰 이용 빈도 상승
4. 캐릭터 상품 이용 경험 증가
5. 음악 이용자 주간 음악 감상 비율 86.1%
6. 게임 이용률 전년 대비 감소
[설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4 만화·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음악 이용자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10~20대의 만화 및 웹툰 이용 빈도가 상승하고, 캐릭터 상품 이용 경험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음악 이용자들의 주간 음악 감상 비율은 86.1%로 유지되었으며 게임 이용률이 전년 대비 감소한 것이 조사되었습니다.
[용어 해설]
- 캐릭터 상품: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한 제품 또는 상품
- 만화·웹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연재되는 만화 작품
- 애니메이션: 영상 미디어의 형태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작품
- 이용 빈도: 특정 콘텐츠를 이용하는 빈도수
[태그]
#Content_Industry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음악 #게임 #이용자_조사 #소비_행태 #인디게임 #조사결과 #한국콘텐츠진흥원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