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KAIST와 HLB, 바이오 의료 분야 신약 개발 협력 확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16 20:05 댓글 0

본문

 KAIST와 HLB 바이오 의료 분야 신약 개발 협력 확대

 newspaper_27.jpg



1. KAIST와 HLB가 암, 파킨슨병 등 난치성 질환 신약을 발굴하기 위한 교육과 연구를 추진한다.
2. 한국 바이오 의료분야의 GDP 기여율 상승을 위해 첨단 바이오 분야 발전 기반 마련.
3. HLB 그룹은 KAIST 신약개발 교원창업기업을 인수하며 노인 질환 치료제 개발에 주력.
4. KAIST와 HLB는 암 및 퇴행성 뇌 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협력 확대 방침 발표.

[설명]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바이오 기업 에이치엘비(HLB)가 난치성 질환 신약 개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KAIST는 바이오 의료분야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공학생물학대학원과 줄기세포및재생의료대학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HLB 그룹은 퇴행성 질환 치료제와 노인 건강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양 기관은 암 및 퇴행성 뇌 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바이오 의료 분야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용어 해설]
1. KAIST: 한국과학기술원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공학 대학이다.
2. HLB: 에이치엘비(HanAllBio)는 한국의 바이오 의료 기업으로, 신약 개발 및 건강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3. GDP 기여율: 국내총생산에 대한 바이오 의료분야의 경제적 기여 비율을 의미한다.

[태그]
#KAIST #HLB #바이오의료 #신약개발 #난치성질환 #퇴행성질환 #혁신 #연구협력 #첨단기술 #학계산업협력 #창업모델 #지속가능성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