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계엄 선언으로 인한 포털 서비스 중단 음모론 해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24 17:18 댓글 0본문
1.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이후, 네이버와 다음 포털 서비스가 접속 지연과 장애 발생.
2. 정부의 여론 통제 음모론이 제기되었지만, 트래픽 급증에 따른 네이버의 대처 조치로 확인됨.
3. 일부 시민들은 무장 계엄군 포위 중에 포털 서비스 중단이 계획의 일부인지 의심.
4. 네이버는 뉴스 댓글과 다음 카페 접속 지연에 대한 이유로 댓글 작성과 공감 기능 중단.
5. 카카오는 순간적인 트래픽 증가로 접속 지연이 발생했으며 상세 사유는 공개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설명]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후 발생한 네이버와 다음 포털 서비스 장애에 대한 음모론이 제기되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발생한 문제는 트래픽 급증으로 인한 네이버의 대처 조치였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시민들은 무장 계엄군 포위 중에 포털 서비스의 중단이 계획의 일부인지 의심했습니다. 네이버는 뉴스 댓글과 다음 카페 접속 지연으로 댓글 작성과 공감 기능을 중단했고, 카카오는 트래픽 증가로 발생한 접속 지연에 대한 상세 설명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용어 해설]
음모론: 사람들 사이에 퍼지는 의심이나 추측으로, 실제로는 없거나 사실과 다른 것을 믿고 퍼뜨리는 이야기를 가리키는 용어.
트래픽: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는 데이터의 양을 가리키며, 네이버와 다음의 트래픽이 급증하면서 서비스에 영향을 줬습니다.
디비(DB): 데이터베이스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저장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가리킵니다. 네이버는 서비스 일시 중단 후 DB 부하를 해소해야 했습니다.
[태그]
#StateOfEmergency #포털서비스 #음모론 #트래픽 #데이터베이스 #장애대응 #사이버보안 #음모이론 #정부대응 #인터넷서비스 #뉴스댓글 #데이터트래픽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