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송시장, 2023년 전체적으로 4% 감소한 18.9조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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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25 20:49 댓글 0본문
1. 한국 방송시장 규모 4% 이상 감소로 19조 원 아래로 내려감
2. 유료방송 가입자 3630만 단자, 0%대 성장
3. IPTV 콘텐츠 제공사 매출 증가, 지상파 PP 매출 감소
4. IPTV CP 수출액 18.9% 증가, 미국서 가장 많이 판매
[설명]
한국의 2023년 방송산업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년 대비 4% 이상 감소한 18.9조의 방송시장 규모가 나왔습니다. IPTV 콘텐츠 제공사의 매출은 증가했지만, 지상파 방송사업자와 PP의 매출은 감소했습니다. 유료방송 가입자는 전년 대비 3000 단자 증가로 0%대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IPTV CP의 프로그램 수출액은 18.9% 증가하여 미국을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용어 해설]
- 매출액: 기업이 특정 기간 내에 영업활동을 통해 벌어들인 총 수익
- 콘텐츠 제공사: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제공하는 기업 또는 단체
- 수출액: 국내 기업이 외국에 상품을 판매하여 벌어들인 수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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