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OTT 이용률 79.2%, 40~60대 이용률 높아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31 00:16 댓글 0본문
1. 올해 전체 OTT 이용률이 79.2%로 80%에 근접.
2. 40대 이상의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 중.
3. 유료 OTT 이용률도 60%에 근접하며 광고형 요금제 인기 상승.
4. 유료방송 가입률은 계속 감소하는 추세.
5. 스마트폰과 TV 간 매체이용 격차 확대.
[설명]
올해의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40대 이상의 이용률이 높아지면서 전체 OTT 이용률이 80%에 육박했습니다. 유료 OTT 이용률도 증가하며, 광고형 요금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반면 유료방송 가입률은 감소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스마트폰과 TV 간의 이용 격차는 확대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OTT: Over-the-Top의 약자로,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 광고형 요금제: 광고에 노출되면 요금이 면제되는 형태의 유료 서비스 요금제를 말합니다.
[태그]
#OTT #유료OTT #방송매체 #스마트폰 #TV #이용률 #광고형요금제 #유료방송 #매체이용격차 #행태조사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