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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노동환경 조사 보고서 발간, 52시간 근무 제 유연화에 대한 의견 수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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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5-01-03 11:4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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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산업 노동환경 조사 보고서 발간 52시간 근무 제 유연화에 대한 의견 수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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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산업 종사자 대상 노동환경 실태 조사 보고서 발간
2. 크런치 경험 비율은 감소했지만 주당 근로 시간은 증가
3. 주 52시간 근무제 유연화 절반 이상 찬성
4. 포괄임금제 적용률 69.9%, 소기업에서는 90% 이상
5.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도 함께 발간

[설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크런치 경험 비율은 감소하였으나 주당 근로 시간은 늘어났습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유연화에 대해서는 절반 이상의 인원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포괄임금제 적용률은 69.9%로 조사되었습니다. 또한, 소기업에서는 90% 이상이 포괄임금제를 적용받았습니다. 이에 더불어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도 함께 발간되었으며, 해당 보고서는 5개국의 법령과 주의사항을 조사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크런치 경험: 게임산업에서 신작 출시나 업데이트 등을 위해 야간이나 주말에 집중적으로 근무하는 관행
- 포괄임금제: 근무자의 전체 업무 내용을 하나의 단위로 취급하고 이에 대한 고정급을 설정하는 제도

[태그]
#GameIndustry #노동환경 #크런치경험 #포괄임금제 #게임정책 #글로벌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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