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게임산업 노동환경 조사 결과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5-01-04 11:01 댓글 0

본문

 게임산업 노동환경 조사 결과 발표

 newspaper_36.jpg



1. 2024년 게임업계 종사자의 크런치 모드 경험 비율이 감소했지만 주당 최대 근로시간 증가.
2. 전체 종사자의 평균 노동시간은 희망 시간과 차이가 나타남.
3. 주 52시간 근무제 유연화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필요한 선행 조건들.
4.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결과에 따른 주요 5개국의 법률 및 주의사항 파악.

[설명]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4년에는 크런치 모드 경험 비율이 감소했지만 주당 최대 근로시간은 늘어났습니다. 이로 인해 전체 종사자의 평균 노동시간은 희망 시간과 차이가 나타나며, 주 52시간 근무제 유연화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필요한 선행 조건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결과에 따라 주요 5개국의 법률 및 주의사항을 파악해 게임산업의 규제와 성장을 고민해야 합니다.

[용어 해설]
- 크런치 모드 : 프로젝트 마감이나 급박한 상황에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장시간 근로하는 방식
- 포괄임금제 : 일정한 근무시간에 따라 포괄적으로 지급되는 임금 체계

[태그]
#GameIndustry #게임산업 #노동환경조사 #콘진원 #크런치모드 #포괄임금제 #글로벌연구 #법률분석 #근로시간 #근무제 호기심 #동 #보고서.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