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노동환경 현황과 글로벌 정책 동향 조사 결과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5-01-05 20:43 댓글 0본문
1. 2024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결과 발표
2. 희망 근로시간과 실제 근로시간 차이, 크런치 모드 경험 비율 등 조사 내용 소개
3. 글로벌 게임산업 정책과 법제 연구 결과 요약
4. 주요 5개국의 게임 규제 및 이용자 보호 현황 설명
5. 콘진원 홈페이지에서 보고서 확인 가능
[설명]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가 발간한 2024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게임산업 종사자들의 희망 근로시간은 40.3시간인데 비해 실제 근로시간은 44.4시간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중 34.3%의 종사자들이 크런치 모드 경험을 보고했으며 주 52시간제 유연화에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나 보상 체계 구축과 포괄임금제 폐지를 요구하는 결과도 나왔습니다. 또한,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주요 5개국의 게임 규제 및 이용자 보호 현황이 엿보이며, 대만과 호주는 이용자 보호를 위한 확률형 아이템 규제를 강화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용어 해설]
- 크런치 모드: 마감이 다가온 시기나 급박한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장시간 근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포괄임금제: 근로자의 기본급 외에 급여요소를 포함한 총 급여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태그]
#GameIndustry #게임산업 #노동환경 #글로벌정책 #이용자보호 #콘진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데이터조사 #규제 #게임규제 #희망근로시간 #크런치모드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