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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시장 2022년 매출 22.2조원→19.7조원…10.9% 감소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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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3-12 12:1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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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게임시장 2022년 매출 22.2조원→19.7조원…10.9% 감소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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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 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2년 국내 게임시장 매출 22조2천149억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성장했지만, 2023년에는 10.9% 감소해 19조7천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
2. 코로나19 이후 재택 시간 감소, 금리 인상, 대체 엔터테인먼트 산업 성장 등이 게임시장의 감소 원인으로 지적됐음.
3. 국내 게임산업 종사자 수는 2021년 대비 3.0% 증가한 8만4천347명으로 나타났으며, 2022년 전 세계 게임시장 규모는 0.9% 성장한 2천82억 달러로 추정됨.

[설명]
한국 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국내 게임시장은 22조2천149억원으로 성장한 뒤, 2023년에는 대폭 감소해 19조7천억원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변화의 원인으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재택 시간의 감소, 경기 부진 등이 대표적으로 지목되었다. 또한 OTT(동영상 스트리밍) 등 대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이 게임시장 매출을 줄이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국내 게임산업 종사자 수는 2021년 대비 3.0% 증가했으며, 2022년 전 세계 게임시장 규모는 0.9% 성장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용어 해설]
1. OTT: Over-the-Top. 케이블 또는 방송사를 경유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컨텐츠를 시청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함.
2. 콘솔: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로 TV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기기.
3. 게임시장 규모: 게임산업에서 발생한 수익이나 매출 등의 총액.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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