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OTT 시장 성장 둔화, 방송시장 변화에 대한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3-13 18:47 댓글 0

본문

 OTT 시장 성장 둔화 방송시장 변화에 대한 전망
 bbs_20240313184703.jpg



1. OTT 영향으로 유료방송 가입자 증가율 둔화
2. VOD 매출 3% 감소, 방송프로그램거래시장 경쟁 강화
3. 방송채널사용사업자 매출 증가율 유지, 방송광고시장 위축
4. OTT 영향력 확대, 국내 프로그램 제작 거래 시장 영향 분석
[설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영향으로 방송시장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료방송 가입자 증가율이 낮아지고 VOD 매출이 감소하며, 방송프로그램거래시장에서는 강화된 경쟁이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국내 OTT 사업자와 방송사업자의 제작 수요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 VOD(주문형비디오):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
-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사업자: 국내에서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업체
[태그] #OTT #콘텐츠 #방송시장 #VOD #유료방송 #국내시장 #동영상서비스 #제작수요 #국내프로그램 #온라인동영상 #방송광고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