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한국 게임 업계 실적 1·2위 다퉈…넥슨·크래프톤 3N 꺾고 'NK' 양강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5-16 00:43 댓글 0

본문

 한국 게임 업계 실적 1·2위 다퉈…넥슨·크래프톤 3N 꺾고 NK 양강

 newspaper_34.jpg



1. 한국 게임업체 넥슨과 크래프톤이 1, 2위를 기록하며 3N을 누르고 'NK' 양강으로 재편됨.
2. 크래프톤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올리며 넥슨을 앞섬.
3. 넥슨은 전체적인 실적은 작년에 비해 감소하였지만 주력 게임이 성과를 내며 양호한 실적을 기록함.
4. 넷마블은 3위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낮게 유지됨.
5. 엔씨소프트는 매출이 작년 대비 감소하며 인력 감축 계획 중.

[설명]
한국 게임업계에서 넥슨과 크래프톤이 1, 2위를 기록하며 3N인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를 꺾고 새로운 'NK' 양강 구도가 형성되고 있다고 합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하며 좋은 실적을 보였고, 넥슨 또한 주력 게임의 성과로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반면, 넷마블은 매출은 높았지만 영업이익이 낮아졌고, 엔씨소프트는 매출 감소로 5000여 명에서 4000명대 중반으로 인력을 감축할 계획입니다.

[용어 해설]
1. 매출: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판매 수입을 의미합니다.
2. 영업이익: 기업이 영업 활동을 통해 얻은 이익을 나타내는 지표로, 매출에서 비용을 뺀 금액을 말합니다.

[태그]
#KoreanGameIndustry #넥슨 #크래프톤 #게임업체 #매출 #영업이익 #넷마블 #엔씨소프트 #한국게임산업 #판매수입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