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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의 '데이터랩', 빅데이터로 혁신하는 관광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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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6-23 22:1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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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관광공사의 데이터랩 빅데이터로 혁신하는 관광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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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관광공사의 '데이터랩'은 민간과 공공 데이터를 융합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관광 산업을 혁신하고 있다.
2. 민간기업과 해양경찰서 등이 데이터랩을 활용해 액티비티 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안전정책을 수립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3. 여행 스타트업이나 지자체들도 '데이터랩'을 활용해 관광지 분석과 행사 경제적 효과 평가에 활용하고 있으며, 관광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빅데이터가 필수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설명]
한국관광공사의 '데이터랩'은 민간 데이터와 15개 기관의 공공데이터를 융합하여 관광 산업을 혁신하는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민간기업은 매출을 증가시키는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지자체들도 행사나 축제의 경제적 효과를 빅데이터를 통해 평가하고 향후 기획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가 관광 산업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빅데이터: 대량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수집, 저장, 분석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기술
- 관광 주도권: 관광 산업에서 개발과 경영의 주도를 쥐는 권한과 재량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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