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청년과 은퇴자를 위한 지역 활력 타운 10개 지역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5-14 11:22 댓글 0

본문

청년과 은퇴자를 위한 지역 활력 타운 10개 지역 선정 13c16f23bac281c7d40a89a3d10366c3_1715653328_5915.jpg
 


올해 정부는 은퇴자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지역 활력 마을 조성을 위해 총 10개의 지역 프로젝트를 선정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농촌 지역으로 돌아오는 시민들에게 적합한 주거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의 활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강원도 영월군부터 경상남도 사천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역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는 도시에서 은퇴한 노년층과 농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총 672개의 주거 단위(매매 309, 임대 363)가 제공될 예정이며, 이는 이들 대상자들에게 매력적인 거주 옵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선정 지역 및 지원 내용


- 영월군, 금산군, 구례군: 이 지역들은 도시에서 은퇴한 인구를 위한 타운하우스, 공공임대주택, 친환경 전원주택 및 복합 커뮤니티 센터를 갖춘 독특하고 우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 부안군, 곡성군, 상주시: 이 지역들은 스마트 농업을 통해 소득 창출과 연계된 일자리 매칭을 지원하여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습니다.

- 보은군: 이곳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블록형 단독 주택이 건설되며,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 김제시, 영주시: 이 도시들은 Horizon 2 일반산업단지 및 고기능 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주거, 문화, 스포츠 및 돌봄을 연계한 새로운 생활 기반을 만들 것입니다.

- 사천시: 이곳은 항공행정의 설립과 함께 도시 생활 인프라와 새로운 일자리를 갖춘 복합 주거 단지 건설을 통해 청년들의 유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 진행 일정 및 기대 효과


선정된 각 지역은 편리한 교통과 쾌적한 생활 환경을 갖춘 우수한 위치에 자리 잡고 있으며, 향후 조성될 생활 인프라와 서비스를 통해 지역 고급 마을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지원은 지역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소멸에 대응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입니다.



지역 활력을 향한 새로운 시작


8개 부처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지역 활력 마을 조성 프로젝트는 지역 사회의 활력 증진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도시에서 돌아온 은퇴자 및 지역을 떠났던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정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지역 공동체의 강화를 추구합니다.



#지역활력타운 #청년정착지원 #은퇴자주거지원 #지역발전정책 #도시귀농지원 #지역주거계획 #스마트농업 #국가산업단지 #복합주거단지 #지역혁신 #정부지원프로젝트 #지속가능발전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