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LFP에서 럭셔리까지 중국 EV 시장 심층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3-20 13:30 댓글 0

본문

LFP에서 럭셔리까지 중국 EV 시장 심층 분석 352f41b83d40bb3b2bfdb455509269dd_1710909013_7846.jpg
 


중국 전기 자동차(EV) 시장은 보다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을 향한 글로벌 전환의 최전선에 있는 역동적이고 빠르게 발전하는 부문입니다. 고유한 특성, 과제 및 기회를 갖춘 이 시장은 자동차 모빌리티의 미래에 대한 매혹적인 시각을 제공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소형차의 지배력, 배터리 기술 간의 경쟁 역학, EV 채택의 지역적 격차, 2024년 2월 현재 최신 판매 동향을 탐구하면서 중국 EV 환경의 미묘한 차이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소형차의 우위


중국의 전기 자동차 시장은 특히 소형 자동차 부문에 편향되어 있습니다. 이 선호도는 자동차의 크기와 엔진 배기량에 따라 다양한 클래스로 분류됩니다. 클래스 A00(휠베이스 22.2m, 배기량 1리터 이하의 초소형 자동차), 클래스 A0(휠베이스 2.32.45) 미터 및 배기량 11.6리터), 클래스 A(휠베이스 2.452.65미터, 배기량 1.6~2리터의 소형차)입니다. 이들 부문은 도시 환경에 적합한 작고 효율적인 차량에 대한 소비자 선호를 반영하여 EV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4년 2월 기준 전체 전기차 중 소형차 단독 비중은 59%이며, 나머지 B급과 C급이 41%를 차지하며, 고급 D급 세단이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하다.


소형 차량을 향한 이러한 추세는 중국 시장에서 실행 가능하고 경쟁력이 있는 배터리 기술 유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고성능보다는 경제성으로 유명한 LFP(리튬인산철) 배터리가 이런 맥락에서 특히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단거리 및 중거리 여행에 적합한 경제성과 적절한 성능으로 인해 소형차 부문의 요구 사항에 이상적으로 적합합니다.



LFP 배터리의 역할과 인식


LFP 배터리는 다양한 EV 클래스, 특히 클래스 B 차량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됩니다. 제조업체 중에서 BYD는 LFP 기술, 특히 블레이드 배터리를 널리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LFP 배터리의 널리 사용 및 고유한 비용 이점에도 불구하고 클래스 B 전기 자동차 및 그 이상의 가격은 NCM(니켈 코발트 망간) 배터리로 구동되는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는 LFP 배터리의 비용 이점에만 의존하지 않고 차량 기능, 브랜드 포지셔닝 및 전반적인 품질과 같은 다른 가치 제안도 고려하는 복잡한 가격 전략을 나타냅니다.



EV 채택의 지역적 차이


중국 EV 시장은 동질적이지 않습니다. 전기 자동차의 채택 및 선호도에는 상당한 지역적 차이가 있습니다. 충전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과 삼성 동북부 등 추운 북부 지역에서는 내연기관 차량이 계속해서 대량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는 주행 거리와 충전 가용성을 걱정하는 소비자에게 유연성과 확신을 제공하므로 순수 전기 자동차보다 더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전국적으로 EV의 보다 포괄적인 채택을 지원하기 위해 해결해야 하는 인프라 개발의 지속적인 과제를 강조합니다.


PHEV 시장에서 BYD의 지배력은 회사의 전략적 포지셔닝과 중국 소비자의 특정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하며, 전기 효율성과 전통적인 연료 백업을 결합하여 광범위한 청중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판매 동향 및 시장 역학


2024년 2월 현재 중국 EV 시장은 판매 역학의 복잡한 패턴을 보여줍니다. BEV(배터리 전기 자동차)가 시장 점유율의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PHEV가 나머지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량을 보면 미묘한 차이가 드러난다. BEV 판매량은 26만9천대로 전월 대비 22.8%, 전년 동기 대비 34.3% 감소했다. 이러한 BEV 판매량 감소는 PHEV 부문의 판매량이 17만8천대로 전월보다 감소했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20%나 크게 늘어난 것과 대조된다.


다양한 차량 등급에 걸친 판매 분포는 시장의 특성을 더욱 잘 보여줍니다. A00등급 차량은 전체 전기차 시장의 17%를 차지했고, A0등급 차량은 23%, A등급 차량 19%, B/C등급 차량이 약 41%를 차지했다. 이 분포는 더 작고 저렴한 차량에 대한 지속적인 선호를 강조하지만, 약간 더 크고 기능이 풍부한 모델에 대한 강력한 시장 부문을 나타냅니다.


소형차, 다양한 배터리 기술 환경, 지역적 격차, 진화하는 판매 추세를 강조하는 중국 EV 시장은 전기 모빌리티로의 글로벌 전환이 직면한 광범위한 과제와 기회의 축소판을 제공합니다. 인프라가 개선되고 소비자 선호도가 계속 진화함에 따라 시장은 더욱 성장하고 변화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역학 관계를 탐색하고 중국 소비자의 특정 요구와 선호도를 충족하는 제품을 제공하는 제조업체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게 될 것입니다.



#전기 자동차 #전기차 #중국 전기차 시장 #EV 배터리 기술 #LFP 배터리 #BYD #전기차 동향 #지속 가능한 운송 #자동차 산업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시장 분석 #배터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