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전국 대부분 비…중부 늦더위 주춤, 서울 27도

입력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9월의 첫 월요일인 오늘은 전국에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나오실 때 우산 챙겨주셔야겠습니다. 지금은 주로 수도권과 영서 지역에 비구름이 머물고 있습니다. 오전 중에는 그 밖의 중부지방으로 확대되겠고 오후에는 남부지방에도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영동과 제주에 최고 40mm, 그 밖의 지역은 5~20mm가 되겠고요. 중부 서해안에는 벼락과 돌풍을 동반해 요란하게 내릴 수 있겠습니다.

오늘 비가 내리면서 중부지방은 늦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낮 기온 서울 27도, 양양은 26도로 어제보다 4~7도가량 낮겠는데요. 반면, 남부지방은 일부 폭염주의보가 남아있는 가운데 30도를 웃도는 곳이 많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호남 지역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고요. 비는 밤이면 대부분 그치겠지만, 영동 지역은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22.3도, 안동은 21.2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과 춘천 27도, 대전과 광주 30도, 대구는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도 남부와 제주에는 가끔 비가 내리겠고 목요일에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역에 비 예보가 들어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비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