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스도 US스틸 일본 매각 반대 입장 천명할 것"
로이터통신은 해리스 부통령이 오늘 유세에서 항상 미국 철강 노동자 편에 서겠다는 약속을 강조할 것이라고 해리스 캠프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도 피츠버그 유세에 함께할 예정인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은 앞서 US스틸은 미국 회사로 남아야 한다며 일본제철의 인수를 공개적으로 반대해 왔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이 바이든 대통령과 공동 유세에서 US스틸 매각 반대 방침을 밝히는 것은 최대 경합주인 펜실베이니아주의 노동자 표심을 호소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일본제철은 지난해 12월 US스틸을 150억 달러에 인수하겠다고 나섰지만,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 등 미국 정치권과 철강노조의 반대로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기자 프로필
Copyright ⓒ YT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QR을 촬영해보세요.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
QR을 촬영해보세요. 모든 반려인들이 알아야 할 반려동물의 질병과 처치법 [반려병법]
3
YTN 헤드라인
더보기
함께 볼만한 뉴스
-
[속보] 김용현 "민주당사·여론조사 꽃 출동은 내가 지시"
-
[단독] 현직 법원장 “공수처 ‘尹영장’ 발부한 법원 아무 책임 없나”
-
“尹생일날 여경·간호장교 불러 30만원, 기쁨조냐?”…野 질타에 김성훈이 한 답변
-
박은정 "윤석열, 탄핵심판 출석 전 출장 헤어스타일링 받아"
-
지뢰밭 터져도 돌격 앞으로...점점 더 강해지는 북한군낯선 러시아 최전선으로 파병된 북한 군인들이 수많은 사상자를 내면서도 쉽사리 후퇴하지 않는 특유의 전투 방식으로 적응하면서 우크라이나 전쟁에 새로운 변수가 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현지시간 22일 뉴욕타임스(
-
홍콩반점 급습한 백종원 “이건 우리 짬뽕 아니다”...무슨 일?
5
3